20대 개께기론 50대 개께기론

Peoples & Opinion/Peoples 2021/07/16 10:37
세대론처럼 허망한 이론도 없다. 20대 때도 언론에서 X세대로 규정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것들을 보고 생각했던 것은 세대론을 이야기하는 사람 들은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서라기 보단 그것을 이용하려는 자들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 행위들은 수십년에 걸쳐서 아니 어쩌면 인류역사에 걸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아닐 까 생각해본다.

누구나 다 10년이 지나면 10살이 많아진다. 지금의 10대는 20대가 될것이고 지금의 30대는 40대가 된다.

십수년 전에 20대 개께기론이 한쪽에서 일어났다. 그때도 이런 것을 이야기 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무엇일까 했는데 다시 십수년이 흘렀는데 그 당시 20대는 30대가 되었을 것이고 또 한쪽에서는 반대로 50대 개께기론을 펼치고 있다.

우스운 것은 십수년전에 20대를 욕했던 세대들은 그들의 자식세대이고 지금 50대를 욕하는 20대는 그들의 부모세대이다. 그냥 일반적으로 보면 너무 웃기는 상황이다.

세대의 일부의 단점들을 끄집어와서 그 세대의 전체로 규정하고 서로간의 반목을 시키는 사람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그냥 나두면 우리사회에는 불란으로 가득차게 된다. 무엇가의 이익을 취하려는 것이 너무 투명하게 보인다. 그리고 그런 것을 나두고 있기엔 너무 대놓고 나가는 사람들이 많다.

부끄럼도 없다. 인터넷과 미디어의 발달의 폐해가 이렇게 돌아오고 있다.

악인들의 특징은 죄책감이 없다. 자신이 하는 일이 옳은 일인지 아닌지의 의심을 하지 않는다. 그들은 사람을 도구로 본다.

세대론에 대해서 10대부터 쭉 무용함을 이야기 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보니 이 세대론이 왜 계속되는지 알 것 같다.
top